나의 삶- 찰리 브라운과 함께한 나의 삶과 예술- 신앙 고백으로서의 『피너츠』- 세인트메리칼리지 졸업 축사- 찰스 슐츠와 『피너츠』- 도둑맞은 크리스마스- 스누피 시니어 월드 하키 토너먼트 경기- 점심시간 안에는 돌아올게요- 야구는 인생 - 만화의 영감 - 어른이 되지 마- 골프와 나- 아침 일과- 아이들이 독서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나의 일- 코믹 스트립 창작하기- 『피너츠』는 어떻게 탄생했는가?- 창조성- 만화가라는 직업 - 수억 명이 만화를 읽는 이유- 행복은 수많은 일거리- 끈기에 관하여 - 미국 만화가 협회 컨벤션 연설- 드로잉 토크의 즐거움나의 예술- 『피너츠』의 주제- 코믹 스트립이 나아갈 길 - 말하지 않는 개를 데리고 뭘 할까?
찰리 브라운과 찰스 슐츠
어설퍼 보이는 펜 선으로 그려진 까만 귀 강아지 스누피, 숱 없는 머리와 둥근 얼굴의 찰리 브라운. 깜찍하고 예쁜 문구와 생활용품으로 지금도 많은 이가 좋아하는 이들은 사실 두 세대가 함께 읽어 온 코믹 스트립 피너츠 의 주인공이다. 1950년에 신문 연재를 시작해 작가가 세상을 떠난 2000년에 연재가 종료된 이 만화와 캐릭터는 여전히 시간과 공간을 넘어 전 세계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수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.
반세기 이상 전 세계에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피너츠 는 75개국 21개의 언어로 3억 5,500만 명 이상의 독자가 즐긴 코믹 스트립이다. 이 작품은 신문에 연재되는 코믹 스트립에서 시작해 단행본,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뮤지컬로 무대에도 올랐으며, 나아가 극장용 영화로까지 만들어져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이미 고전으로 자리 잡았다.
오랜 세월 동안, 이 만화의 독자들은 언제나 실패와 좌절을 거듭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찰리 브라운과 그의 친구들의 다채롭고 개성 있는 성격에 공감했고, 냉소적이고 건조한 듯하면서도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이야기에 울고 웃었다. 그리고 이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이야기의 뒤에는 50년간 17,897편의 그림과 글을 직접 그리고 썼던 작가 찰스 슐츠가 있다.
머리말 한 남자가 스스로 쓴 자화상
나의 삶
- 찰리 브라운과 함께한 나의 삶과 예술
- 신앙 고백으로서의 피너츠
- 세인트메리칼리지 졸업 축사
- 찰스 슐츠와 피너츠
- 도둑맞은 크리스마스
- 스누피 시니어 월드 하키 토너먼트 경기
- 점심시간 안에는 돌아올게요
- 야구는 인생
- 만화의 영감
- 어른이 되지 마
- 골프와 나
- 아침 일과
- 아이들이 독서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
나의 일
- 코믹 스트립 창작하기
- 피너츠 는 어떻게 탄생했는가?
- 창조성
- 만화가라는 직업
- 수억 명이 만화를 읽는 이유
- 행복은 수많은 일거리
- 끈기에 관하여
- 미국 만화가 협회 컨벤션 연설
- 드로잉 토크의 즐거움
나의 예술
- 피너츠 의 주제
- 코믹 스트립이 나아갈 길
- 말하지 않는 개를 데리고 뭘 할까?
옮긴이의 말 눈부시게 작고 하찮은 인생
찰스 슐츠 연보
카테고리 없음